아이패드 에어 5세대가 출시된지 1년 6개월이 지난 지금, 새로운 아이패드 에어의 출시가 지연되면서 신제품 소식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차기 출시는 2024년 초~ 6월 WWDC 전으로 예상 되는바, 아직 3~6개월 정도 기다려야 신제품을 만나 볼 수 있는 상황입니다. 최근 나오고 있는 아이패드 에어 6세대의 예상 사양과 5세대 제품을 비교해 보고 구매해도 될지? 기다려야 할지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 vs 아이패드 에어 6세대 비교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제품은 2022년 3월 출시되어 이미 약 1년 6개월 정도가 흐른 제품이지만, M1칩 적용으로 성능을 대폭 향상 시켰고 애플펜슬 2세대 적용, USB C Type적용 등 시장에서 요구하는 많은 사양들을 이미 채용한 제품 이기에 현재도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은 제품 입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지금 사도 될까?
아이패드 에어 6세대 신제품의 출시가 다가 오면서 아직 판매되고 있는 아이패드 에어 5세대에 대해 사도 될지에 대한 고민들이 있는데요, 여러가지 측면에서 얘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성능 측면
성능 측면에서는 새로운 6세대 모델에서 M2로의 업그레이드가 높게 점쳐지는 상황입니다.
M1 → M2로 업그레이드 되게 되면 CPU는 약 15%, GPU는 35% 성능향상이 예상 됩니다.
가격 측면
새로운 아이패드 6세대 모델의 시작 가격이 5세대 모델과 동일한 $599로 시작한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이렇다고 하면 굳이 6세대 모델을 안 살 이유가 없겠죠?
디자인 측면
최근 맥북 에어에서는 기존 13.6″에 15.3″사이즈를 추가하여 라인업을 확대한 이력이 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에서도 기존 5세대 모델은 10.9″ 단일 사이즈로 출시 되었으나, 6세대로 넘어가면서 11″에 추가로 12~13″ 모델을 추가할 가능성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사용 후기 정리
아이패드 에어 5세대를 사용하신 분들은 비록 이미 약 1년 6개월 정도가 흐른 제품이지만,
1) M1칩 적용으로 성능을 대폭 향상 시켰고, 2) 애플펜슬 2세대 적용, 3) USB C Type적용 등
시장에서 요구하는 많은 사양들을 이미 채용한 제품 이기에 현재도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은 제품 입니다.
또한 최근 발표한 아이패드 용 파이널컷 프로, 로직 오디오 등도 공식적으로 5세대 에어 모델에서 지원 가능함이 발표 되었고, 실제 사용 시에도 무리없이 잘 돌아가기 때문에 사용자의 만족도가 아주 높은 상황입니다.
아이패드 프로를 구매하기에 다소 비용 부담이 있는 사용자에거 현재 가장 가성비 높은 선택이라 할 수 있습니다.
결론, 종합 구매 의견
아이패드 에어 6세대 모델의 출시가 점점 가시화 되는 가운데, 지금까지 나온 정보를 토대로 정리하여 추천 드리겠습니다.
먼저, 조금 더 큰 화면의 제품을 원하시지만, 아이패드 프로 12.9″의 가격이 부담되어 구매를 망설이시는 분이라면 새로운 아이패드 에어 12~13″ 제품을 적극 추천 드립니다.
급하지 않은 분이라면 기다리신 김에 조금 더 기다렸다 아이패드 에어 6세대 신제품 구매 하세요~
그러나, 당장 아이패드 구매가 필요하신 분이라면 현재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제품 구매를 추천 드립니다. 한마디로 얘기해서 M1 프로세서의 능력이라면 태블릿 기반의 현존하는 모든 앱을 사용하는데 전혀 문제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최근 프로모션이 많이 진행되어 80만원 초반대에 구매 가능한 상황으로 보이네요~
아이패드 에어 5세대 구매가 필요하신 분께서는 아래 최저가 링크를 둘러 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아이패드 에어 최저가 알아보기 |
도움이 되는 글들
아이패드 에어 6세대도 기본 모델의 가격을 전작과 동일한 $599으로 발매 예상되며, M2 로 업그레이드가 예상 됩니다.
현재는 측면에 달려있는 카메라를 화상회의에 더욱 최적화된 Display 중앙 상부 위치로 이동 전망하고 있습니다.